본문 바로가기

콧바람-외출/국내

[서울] 서울로 7017




안녕하세요 :)

하루네입니다!


서울역에 위치해있는

서울로 7017에 다녀왔습니다~



참고

서울로 7017 프로젝트는 

서울역 고가 도로를 '차량길'에서 '사람길'로 재생하고,

단절된 서울역 일대를 통합 재생하여

지역 활성화와 도심 활력 확산에 기여하는 사람 중심 도시재생의 시작입니다.

(출처 서울로 7017 공심 홈페이지)



서울로 7017은

도시 녹지 환충, 관광 인프라 확충과같은 긍정적인 면을 가지고있지만

교통문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과 같은 부정적인 면도 가지고있습니다.



하루네가 금일 서울로 7017을 다녀온 후 느낀점입니다.

1. 외국 관광객들은 좋아하겠다.

2. 사람조심, 나무조심하면서 걸어야겠다.

3. 사람이 많이 안다니는 시간엔 무섭겠다.

4. 교통정체가 심하다.

5. 두번걷고싶진않다.



서론이 길었고!

사진으로 보는 후기 시작이요~~




서울로 7017로 가기위해

서울역 1번출구(서울역 광장)로 나오면

확 눈에 띄게 보이는 예술작품이 있습니다.

Shoes Tree!

개장기념으로 설치된 예술작품으로

개장일인 5월 20일부터 9일동안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

하지만 하루네에게 위의 예술작품은 너무 난해했어요...

친구한테 해당 사진을 보냈더니

얼핏보고 쓰레기장인줄 알았데요...

심지어 신발 터널은 정말...

지나가기 싫게생겼어요 :(

다시 뺑 돌아가기 귀찮아서 해당 터널을 지날땐...

신발 특유의 고무냄새와 발냄새가 나는거같은 느낌은..

지금 생각해도 썩 유쾌한 기분은 아니였습니다. :(...


여담으로..

블로그를 작성하기위해 Shoes Tree에 대해 찾아보니

9일간 전시되는 작품에 1억이 넘는 금액이 들어갔다고 하네요...

 관련기사 클릭





서울로 7017에서 바라본 서울역은 제법 멋있습니다 :)

여기저기 사진 찍는 사람들도 많고

사람구경, 차구경하는 재미도 솔솔하고요!





중간중간 구멍이 슝슝!

아파트 3층정도되는 높이여서

알게모르게 등골이 오싹~! 해요

ㅋㅋㅋㅋㅋㅋㅋ




바닥에만 구멍이 뚫린게 아니다?

구멍이 슝슝 뚫린 기둥!

구멍을 째려보면~?

버스를 위협하는 이쁜 언니야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방방놀이터!

10:00 ~ 20:00 까지

키 150cm 어린이들이 이용할수있습니다~



중간중간 앉을곳도 많고

김밥, 비빔밥, 한국식 철판 토스트등 먹거리를 파는곳도있습니다~

하루네는 방문해보지못했지만

말만들어도 군침이!!!!!!

OTL.....



서울로 7017에서 밤이되면

이렇게~ 조명이 나와요~

해가 지기전과는 또다른 매력이더라고요 :)


하지만 위의 사진에서 보는것과같이

사람이 다니는 통로 한가운데

나무가 있어서 ㅜㅜ...

안그래도 사람이 많아

사람피해 다니기도 힘든데

나무까지 신경써야되요...


심지어 개장한지 하루밖에 안지났는데

벌써

서울역사에 계시는 노숙자분들이

돗자리 들고 다리 위로 올라와 계시는걸 보고...

밤에 혼자오기엔 무섭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낮시간엔 작동을 하지않았던 분수가!

서울역에서 회현역을 찍고

다시 돌아오는길에 보니

화려하게 동작중이였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서울역사 야경!!

:)


햇빛쨍한 낮보단 밤에 산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서울역에서

남대문 시장 또는 명동역을 걸어갈일이 있다면

야경구경, 시원한바람, 사람구경을 하며

슬슬 걸어가겠지만


아무런 목적없이

서울로 7017을 걷고싶진 않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