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콧바람-외출/결혼

[스드메] 루나스튜디오/디허웨딩/헤움메이크업

안녕하세요, 하루네입니다 :)

 

결혼준비를 하면서

이렇게 단시간에 이처럼 많은 것 선택하고 고민하고 포기한적이 있었는가.............. 에대한 생각으로

결혼은 어마무시한 선택과 포기를 해야된다라는거에 놀라움을 느끼고있는 하루네입니다 :)

 

이제 고작 상견례랑 웨딩홀을 진행하였으니!

이젠~ 스드메, 예복, 웨딩링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후아........ 호흡이 길어질거같으니ㅜ ㅜ 후딱 겪고 느꼈던 내용들을 남겨봅시다!

 

이전 글에서는 잘 안느껴졌을수도 있지만... 하루네는 웨딩홀을 고르다가 정말 많이 엄청 지쳐있었어요...

모르는 세계에 입장했다라는게 재미있고 설레기도 하지만 제가 정하고 생각하고 선택한 내용들에대해 확신이 없어

계약을 진행하고 나서도 계속 다른 사람들은 얼마로 계약했는지.. 더 좋은 곳은 없는지에대해 알아보고 생각했으니깐요.

 

그래서 하루네는!!

스/드/메, 예복, 웨딩링을 알아보기전에 제가 의지하고 믿을수있는 플래너님을 찾고자하였습니다.

 

허나.. 위에서도 말했듯이 결혼이 처음인것처럼...

어떤 플래너님이 저에게 맡고 합리적인 플래너님인지 알 수 없다는.....

이 미지의 세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하여 하루네는!

정말... 플래너님의 글을 읽다가 느낌이 좋고 함께하고싶다라는 생각이 뿜뿜 드시는 분에게 연락을 드렸고

해당 플래너님과 모든 일정을 함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연락하자마자 다짜고짜 플래너님과 함께 하고싶다고 고백한건 안비밀..)

 

아직 결혼준비 진행중이고 앞으로의 일정이 많이 남았기 때문에!

저와 함께하신 플래너님 자랑은 나중에 따로 할테다~~ㅋㅋㅋㅋㅋㅋ

 

1. 스/드/메

A라인이 뭐? 벨라인이 뭐?! 그냥 둘다 퍼지는 드레스 아냐?!

인물중심이 뭐? 배경 중심이 뭐? 솔직히 어디서 찍든 이쁘고 잘생기면 잘나오겠지!!!!! 젠장!!!!!

다른 사람얼굴에 메이크업해놓은거 아무리 보고 비교하면 뭐해... 내얼굴이 아닌걸.....

이라는 생각으로인해 선택의 기준조차 없었던 하루네가!

플래너님의 도움으로 (정적인 신뢰가 들어감ㅋㅋㅋㅋ) 스드메를 결정하게되었습니다!

 

1.1 스튜디오

  1. 인물중심/배경중심 그런거 모르겠다.

  2. 예랑이가 깔끔한 민무늬 배경을 좋아한다. (지금보니 인물중심)

  3. 하루네는 어둡거나 반짝반짝 빛이나는걸 좋아한다. (이제보니 배경중심)

  4. 고택분위기인 배경에서 한복촬영은 하고싶다.

 

위의 내용을 종합하여 추천받은 스튜디오는 다른곳이였지만

플래너님 블로그를 구경하다가 알게된 루나스튜디오~

 

2019년 뉴샘플에 반짝반짝 전구씬도 너무 이쁘고

깔끔하고 화려한 배경이 혜자스럽게 모두 존재하고!

금액적인 부분도 하루네 예산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아 촬영날짜를 예약하기로 하였습니다 :)

 

스튜디오에 관한 상세 후기는!

촬영을 진행 후 촬영후기로 남기도록하곘습니다!

 

1.2 드레스

깨끗하고 청순한 이미지인 디허웨딩과 우아하고 화려한 이미지인 브라이드 손윤희를 투어하기로 하였습니다.

드라마에서나

 

- 디허웨딩

장점

1. 드레스가 이쁘다.

2.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편하게 해주신다.

3. 피팅비가 저렴하다.

4. 단점을 커버해주고 장점을 부각해주는 드레스를 센스있게 잘 선별해주신다.

 

단점

1. 브라이드 손윤희에비해 내부 인테리어 및 피팅실이 안이쁘다. (의미없는 단점입니다;)

2. 베일 및 티아라가 무엇이었는지 기억나지않을정도로 임팩트가 없다. (다양하게 변경해주시지 않음.)

 

- 브라이드 손윤희

장점

1. 내부 인테리어 및 피팅실이 정말 이쁘다.

2. 드레스마다 어울리는 베일 및 티아라로 바꿔주신다.

3. 드레스 자체는 이쁘다.

 

단점

1. 하루네 취향에 맞는 드레스가 아니다.

2. 1번으로인해 이미 내마음은 디허로... 뾰로롱....

 

 

디허는 촬영용 드레스 고를때 이미지 첨부할테니 여긴 이뻤던 브라이드 손윤희 사진!

 

 

1.3 메이크업

가장 혼란스럽고 선택의 기준을 알 수 없었던 메이크업....

후기를 찾아봐도 그냥 얼굴이 이쁜 예신님들이 이쁜 화장을 하셨구나... 라는 생각밖에 들지않았던 후기들 :(

그로인해 하루네의 메이크업은 전적으로 플래너님을 믿고 따르기로 하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루네는 속쌍커풀에 평소에 진한 화장을 선호하지 않기때문에

피부톤을 생기있게 잘 표현해주는 곳인 헤움을 선택하였으며,

메이크업 관련하여 상세 후기도 추후에 남기도록하겠습니다 :)~!

 

대부분의 예신, 예랑이 분들이 결혼준비는 처음 진행하기 때문에

이미 진행하신분들이 보시기엔

"아니, 그런게 왜 신경쓰여...? 너무 의미없는 고민아니야?"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하루네가 스/드/메를 진행하면서 너무나 신경쓰이고 궁금했던 내용들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Q. 드레스투어때는 드레스샵의 이미지/분위기를 보라던데 샵마다 차이가 있긴 있나요?

A. 꼴랑 2군데를 다녀왔지만 그 2곳마저 미묘한 차이점을 느꼈습니다.

    감히 말씀드리자면!

    이 차이점은 분명 인터넷검색만으로는 절대 알수없을것이다!

    같은 샵이라고 할지언정! 신부님들마다 느끼는 내용은 다를수 있을것이다!

    이제와서 드는 생각이지만 드레스투어때는 1순위는 그 샵의 드레스가 나랑 잘맞냐?! 도 중요하지만

    그 드레스샵의 모든 드레스를 다 입어볼수 없기에

    직원분들의 센스 및 예신님과 얼마나 잘 맞느냐도 중요할거같습니다.

 

Q. 드레스투어때 준비물 및 주의해야할 점이 무엇인가요?

A. 화장은 진하게!

   투어전 식사는 꼭 챙겨드세요! 묘하게 체력소모가 커요...

   짐이 많이 없다면 굳이 자가용이 필요한가 싶어요, 샵들이 골목골목에 위치해있어서 하루네는 뚜벅이가 편했어요.

   악세사리는 샵에서 모두 준비해주신답니다. 개인용 악세사리는 집에다가 놓고오는게 마음 편해요.

   머리는 대~~충 풀어헤치고가면 샵에서 이쁘게 만져주신답니다.

 

 

다음 글은!

각 스드메 촬영 및 후기와 예복, 웨딩링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안뇽~~

 

 

 

 

 

 

 

 

 

'콧바람-외출 > 결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허웨딩] 촬영드레스 가봉  (0) 2020.02.10
[예복] 모베터쉬크  (0) 2020.02.09
[결혼반지] 청담 메이앤리  (0) 2020.02.08
[상견례] 여의도 운산 한정식  (0) 2020.02.06
[웨딩홀] 노블발렌티 대치점  (0) 2020.02.06